다른 언어로 보기 Australischen Marktbericht der 14. April: Hoffnungen auf Verbesserungen der US-Banken 4月14日澳洲股市:期望美国银行盈利提高 4月14日澳洲股市:期望美國銀行盈利提高 Australian Market Report of April 14: Hoping Earnings Improvement in US Banks 4월14일 호주 시장보고서: 미국 은행들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 تقرير سـوق أستـراليـا المالـي 14 نيسان / إبريل : تأمل بتحسن أرباح البنوك الأمريكية 
미국 은행들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
미국 은행들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

Sydney, 2009년4월14일, AEST (ABN Newswire) - 밤새 미 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다. 투자자들은 이번 발표 예정인 은행들의 실적 개선에 기대를 걸고 있었지만 시장은 미 정부의 제너럴 모터사 파산신청(기한:6월1일) 준비에 대한 전망으로 압박을 받았다.

부활절 연휴 이후 호주 증시는 밤새 철강재 가격이 상승에 따라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목요일 S&P/ASX200 지수는 52.1포인트(1.4%)가 상승한 3671.6을 기록했으며 AO 지수는 50포인트(1.4%)가 상승한 3617.5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경제전문가들은 주요 은행들의 이자율 인하규모가 RBA(호주연방준비은행)의 25 베이시스 포인트 이자율 인하에 못 미치는 소폭 인하에 그침에 따라 RBA는 추가적인 이자율 인하에 대한 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RBA 기준이자율 은 최소 2%가 인하될 것으로 예상된다.

호주 부동산 모니터(Australian Property Monitors)에 따르면 첫 분기 경매를 통한 부동산 매매건수의 급락과 함께 호주 주택가격이 전국적으로 하락세를 보였다고 한다. 시드니와 퍼스에서 가장 두드러진 낙폭을 보이면서 주택가격은 평균 15만 달러(A$) 하락했다.

오늘 3월 NAB기업조사(National Australia Bank business survey) 결과와 ABS의 2월 대출금융자료가 발표될 예정이다.

M&A 뉴스

콴타스 항공은(ASX:QAN)은 말레이시아 항공과의 합병에 대한 어떠한 실질적인 협상도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유지 보수 및 전반적인 합작투자 가능성에 대한 논의도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어제 말레이시아 항공의 관계자는 두 항공사간의 협상은 여전히 진행 중이라고 주장했다.

운송 기반시설 운영업체인 Asciano Group (ASX:AIO)은 일부 입찰자들이 부활절 연휴을 고려해 입찰시한을 연장해줄 것을 요청함에 따라 항만과 철도 관련 자산에 대한 입찰 시한을 이번 주 말까지로 연장했다.

주요 기업소식

Flight Centre (ASX:FLT)은 비용절감의 일환으로 추가감원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Flight Centre는 이미 지난 15개월간 전세계적으로 약 1,000명의 직원을 해고한 바 있으며 이 중 대부분의 감원은 최근 인수한 미국 여행사 Liberty에서 단행되었다.

Hamilton James & Bruce (ASX:HJB)은 5.9백만 달러(A$)의 반기 손실을 보고했다. HJB의 회계감사원인 PricewaterhouseCoopers에 따르면 HJB가 지속적으로 법인을 유지할 수 있을 지의 여부가 불투명하다고 한다.

Telstra (ASX:TLS)은 정부 제안의 430억 달러(A$) 규모 광대역통신망사업에 대한 일부 자산 매각과 도매사업 및 소매사업의 자발적 분리를 고려할 예정이다. Telstra는 정부와 새로운 방안을 놓고 협의하기 위해 회사 중역으로 구성된 특별 위원회를 구성했다.

Woodside Petroleum (ASX:WPL)은 LNG 사업 투자를 위한 현금 비축을 위해 Stybarrow 유전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BHP Billiton (ASX:BHP)을 대상으로 한 1억 달러(U$)규모의 사업확장계획을 철회했다.

오늘 Qantas (ASX:QAN)는 500개의 관리직을 포함하여 총 1,750명의 직원을 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Qantas는 국내외 화물운송량을 줄이고 연간 세전 이익전망치를 이전 5억 달러(A$)에서 1억~2억 달러(A$)로 하향조정하였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13) (지난 30일간: 51) (게재 이후: 12044) 

다른 언어로 보기 180541618114088136901204411832 (85889)

googlech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