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3月10日澳洲股市:没有推升市场的振作消息 3月10日澳洲股市:沒有推升市場的振作消息 3월10일 호주 시장보고서: 호재없이 침체된 시장 Australian Market Report of March 10: No Exciting News to Lift the Market オーストラリア市場レポート 3月10日:市場を引き上げる前向きなニュースは存在せず تقـريـر سـوق أسـتراليــا الـمالـي 10 آذار/ مارس : لا أنباء مثيرة لرفع السوق  
호재없이 침체된 시장
호재없이 침체된 시장

Sydney, 2009년3월10일, AEST (ABN Newswire) - 밤새 미 증시는 높은 변동성을 보이며 하락함으로써 1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일부 은행 및 석유주가 반등하기는 했으나 미 증시는 경기침체의 골이 더 깊어지고 장기화될 것이란 투자자들의 우려 속에서 하락세를 보였다.

어제 호주 증시는 소폭 상승했다. 은행 및 금융 부문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BHP Billiton와 Rio Tinto와 같은 대규모 채굴업체들의 선전으로 시장이 상승했다는 것이 CMC Markets의 설명이다. S&P/ASX200 지수는 9포인트(0.29%)가 상승한 3154.5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10포인트 상승으로 3121.7를 기록했다. 오늘 호주 증시는 상품가격의 하락과 미 증시에서도 긍정적인 소식이 없는 가운데 대규모 채굴업체들이 시장을 상승시키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주요 경제지표

Dun & Bradstreet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65%가 경기침체에 따라 6월 분기 이익 전망치를 하향 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57%의 기업들은 매출감소를 예상했다.

M&A 뉴스

Fortescue Metals Group (ASX:FMG)은 중국의 Hunan Valin Iron & Steel Group Company에 86.8백만 달러(A$)의 지분을 추가로 매각하는데 동의했다. 새로운 지분인수로 Fortescue에 대한 Valin의 지분은 17.4%로 증가하게 된다.

Rio Tinto (ASX:RIO)는 미국에 있는 Jacobs Ranch 열 석탄 광산을 7.61억 달러(U$)에 Arch Coal Inc (NYSE:ACI)에 매각했다. 이로써, Rio가 발표한 올해 총 자산매각은 25억 달러(U$)에 이르렀다.

석유 및 가스 탐사업체인 Nexus Energy (ASX:NXS)는 자산매각과 차입에 의한 자금조달 방안과 관련된 계획안들의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Nexus는 일본의 Mitsui (TYO:8031)가 10월에 25%의 지분을 2.55억 달러(U$)에 매수하기로 한 계약을 포기한 이 후에 Crux 사업개발 자금조달을 위한 파트너를 물색하고 있다.

Jupiter Mines (ASX:JMS) 주주들은 BHP Billiton (ASX:BHP)의 전임 사장인 Brian Gilbertson씨가 일부 지분을 인수하는 데 전폭적으로 동의하였다. 이번 거래로 Gilbertson씨의 Pallinghurst Resources와 관련기업인 Red Rock Resources (LON:RRR)이 Jupiter 주식을 새롭게 배정받으면 총 지분은 19.9%에서 55.5%으로 늘어나게 된다.

도박기계제조업체 Aristocrat Leisure (ASX:ALL)은 배당금 재투자 계획을 승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Aristocrat 주주들은 추가 주식확보보다 현금을 선호했다.

Avexa Limited (ASX:AVX)의 Progen Pharmaceuticals (ASX:PGL)과의 합병시도가 실패로 끝났다. Progen은 의결권 투표결과 압도적인 만장일치로 합병이 반대되었다고 설명했다.

주요 기업소식

Centrex Metals (ASX:CXM) 은 Port Lincoln의 부두를 통한 수출 신청이 성공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Centrex Metals는 Port Lincoln의 남쪽에 있는 Proper Bay에 대한 대체 항로 개발 신청이 완료되어 있기는 하나 Brennen jetty 신청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추진하지 않을 예정이다.

구매자 시장에서 자산을 매각해야 할 상황에 처했다는 우려로 인해 Hastings Diversified Utilities Fund (ASX:HDF)의 주식이 사상 최저치로 하락했다. 지난 주 주가는 거의 2/3가 하락했으며, 지난 달에만 80% 이상 폭락했다.

(상기 내용 중 일부는 CMC Markets에서 제공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http://www.cmcmarkets.com.au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16) (지난 30일간: 55) (게재 이후: 18714) 

다른 언어로 보기 212911999118714185441772516327 (112592)

googlech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