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2008년9월3일, AEST (ABN Newswire) - KT(대표이사 남중수 / www.kt.com, SEO:030200)는 와이브로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IT관련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넷북, PMP, 내비게이션, 전자사전 등 휴대형 디지털기기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Alliance, 얼라이언스)를 추진하는 ‘KT WIBRO Alliance 발표회’를 2일 신촌 W스타일샵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와이맥스(WiMAX)의 확산을 주도하고 있는 Intel을 비롯하여, 넷북(Netbook) 제조사인 삼성전자, LG전자, TG삼보, HP, 고진샤, 성주, 제이씨현과 PMP 제조사인 코원, 내비게이션 제조사인 아이니츠, 전자사전 제조사인 레인콤 그리고 와이브로 USB 모뎀 제조사인 명민시스템, 모다정보통신 등 총 13개사가 참여했다.

이 날 행사는 KT WIBRO 협력 시스템 소개 및 향후 전망에 대한 발표, 인텔사의 “Intel Mobility Vision”에 대한 발표, 넷북 및 PMP, 내비게이션 등 와이브로 협력시스템 제조사 대표와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KT는 제조사와의 와이브로 협력시스템을 강화함은 물론,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넷북 및 PMP, 전자사전, 내비게이션과의 결합을 통해 와이브로의 활용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IT분야 전문조사기관인 미국 가트너사는 넷북 시장이 2012년 5,00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처럼 와이브로와 휴대형 디지털기기의 결합이 본격적으로 개시됨으로써 음성중심의 휴대폰시장과는 다른 인터넷중심의 새로운 개인형 무선 초고속인터넷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표현명 KT 휴대인터넷사업본부장은 지난 7월부터 추진해 온 넷북과 와이브로와의 결합 상품에 대한 성과를 공개하는 한편, 최근 출간된 양키그룹의 보고서를 인용하며 휴대형 디지털기기와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시장 발굴 의지를 내비쳤다.

리서치 전문 회사인 양키 그룹의 보고서에 따르면, KT WIBRO가 작년 4월 본격상용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약 20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한 것은 한국의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포화도를 고려할 때 매우 인상적인 수치이며, 와이브로가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교차 영역에 위치하는 새로운 개인형 무선 초고속인터넷(Mobile Personal Broadband) 시장을 창출했다고 밝히고 있다.

한편 이 날 행사에 참석한 Intel의 윤은경 대고객영업본부장은 최근 넷북에 탑재된 자사의 아톰 플랫폼(Atom Platform)을 소개하며, 전세계 와이맥스 확산을 주도하는 인텔과 KT 와이브로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표 본부장은 “밖에서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무선 초고속인터넷으로서의 와이브로가 이제는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게 될 것이며, 이번 KT와 휴대형 디지털기기 업체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IT산업 활성화는 물론, 고객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편리한 원더풀 서비스를 드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소개 KT Corporation

한국통신(KT)는 한국의 통합 통신업체로 시내전화, 시외전화, 초고속인터넷서비스, 국제전화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락처

전화 +82 2 730 6316


관련 기업

Samsung Electronics Co., Ltd       
KT Corporation
Hewlett-Packard Company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5) (지난 30일간: 20) (게재 이후: 8022) 

KT Corporation

소셜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