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하츠(Daihatsu)자동차는 급속히 성장하는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사아 시장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다이하츠(Daihatsu)자동차는 급속히 성장하는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사아 시장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Sydney, 2010년1월8일, AEST (ABN Newswire) - 밤새 미 증시는 예상보다 나은 소매판매 수치에 힘입어 소폭 상승세로 마감했다. 그러나 비농업 부문 임금 수치 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은 여전히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목요일 대부분의 아시아 증시는 하락했다. 중국 상해종합지수는 중국중앙은행이 은행간 자금시장에서 긴축정책을 추진함에 따라 이자율 상승 가능성에 대한 불안감으로 1.9% 하락했다.

기업 소식

일본 닛폰오일(Nippon Oil Corp.)(googlechartTYO:5001)과 쉐브론(Chevron Corp)(googlechartNYSE:CVX)의 호주 법인은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WA)주에 소재한 쉐브론의 골곤(Gorgon)에서 생산되는 LNG 4.5백만 톤에 대한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2015년부터 시작해 15년간 지속된다. 닛폰 오일(Nippon Oil)은 일본 북부 아오모리현에 있는 항구 도시 하치노헤(Hachinohe)에 신규 LNG 인수 터미널을 건설할 예정인데, 계약이 최종 확정되면 골곤에서부터 연간 30만 톤의 LNG를 이 터미널을 통해 공급받게 된다.

세계 최대의 철강업체인 아르셀로미탈(ArcelorMittal)(googlechartNYSE:MT)과 포스코(POSCO)(googlechartSEO:005490)는 인도에 140억 달러(US$)를 신규 투자할 계획이다. 세계 4위의 철강업체인 포스코는 지난해 3천만 톤 미만의 조강(crude steel) 생산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는 3천2백만 톤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는 태국 타이녹스 스테인리스(ThainoxStainless)와의 인수 협상은 원활히 진행되고 있으며 조만간 협상이 마무리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최대 부동산 개발업체인 차이나 반케(China Vanke Co.)(googlechartSHE:000002)의 지난달 전년대비 부동산 판매규모가 11월의 47% 상승과는 달리, 3% 상승에 그쳐 55억 위안(CNY)을 기록했다고 한다. 이는 과열된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한 중국의 최근 조치들이 효과를 발휘하면서 실적 둔화로 이어진 것이라고전문가들은 분석했다.

다이하츠 자동차(Daihatsu Motor Co.)(googlechartTYO:7262)는 자동차 부품 제조 합작법인에 대한 자사 지분 50% 전부를 FAW Jilin Automobile에 매각했다고 목요일 밝혔다. 거래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다이하츠 자동차는 엔진 및 트랜스미션 생산 기술 공유에 대한 자사의 중국 협력 파트너와의 라이센스 협약은 그대로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이하츠는 이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와 같은핵심 해외시장에 기업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에 소재한 투자회사 인디고 파트너즈(Indigo Partners)는 저가 항공사 타이거 에어웨이즈(Tiger Airways)에 대한 자사 지분 24%를 타이거 에어웨이즈의 기업공개를 통해 삭감할 예정이다. 라이언에어(Ryanair) (ISE:RYA)는 초과배정권리가 있을 경우, 자사의 16% 지분 중 일부를 매각인 주식(vendor shares)으로 지정할 권리를 가지게 된다.그러나 타이거의 최대 주주인 싱가포르 항공(Singapore Airlines) (SIN:C6L)과 테마섹 홀딩스(Temasek Holdings)는 각각 자사가 소유하고 있는 지분 49%, 11%를 그대로 보유할 예정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12) (지난 30일간: 66) (게재 이후: 16203) 

다른 언어로 보기 197261760416203161791497413281 (97967)

googlech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