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7월20일 호주 시장보고서: 미 증시 상승에 고무된 시장 7月20日澳洲股市:受益于华尔街暴涨 تقـريـر سـوق أسـتراليــا الـمالـي 20 تموز /يوليو : دعم من إنتعاشات وول ستريت 7月20日澳洲股市:受益於華爾街暴漲 Australian Market Report of July 20: Helped by Wall Street Rallies 
GRD Limited (ASX:GRD)는 영국의 AMEC plc (LON:AMEC)가 자사의 지분 전체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에 대해 AMEC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RD는 AMEC의 1.6억 달러(A$) 현금 인수제안은 자사 주주들에게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매력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주주들에게 권고했다.
GRD Limited (ASX:GRD)는 영국의 AMEC plc (LON:AMEC)가 자사의 지분 전체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에 대해 AMEC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RD는 AMEC의 1.6억 달러(A$) 현금 인수제안은 자사 주주들에게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매력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주주들에게 권고했다.

Sydney, 2009년7월20일, AEST (ABN Newswire) - 금요일 미 증시는 IBM의 올해 실적 전망치 상향조정 이 후 상승세로 마감했다. 미 증시는 한주간 7% 상승하면서 4개월간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호주 증시는 장 초반 상승 이후 소폭 하락세로 마감했다. S&P/ASX 200 지수는 5.2포인트(0.1%)가 하락한 4000.8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5.1포인트(0.1%)가 하락한 3992.9를 기록했다. 한 주간 두 지수 모두 5% 이상 상승하면서 넉 달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오늘 증시는 미 증시 상승에 힘입어 상승세로 출발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은 수요일 CPI (소비자물가지수)를 발표한다. 경제 전문가들은 건강보험료 인상 및 임대료와 휘발유 가격 상승으로 6월 분기에 인플레이션이 소폭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CPI는 6월 분기에 0.5% 상승하여 연간 1.5%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KPMG조사에 다르면 호주의 자본시장은 2008/09 회계연도에 600억 달러(A$)의 신규 자본을 조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주식발행 및 사모발행이 차지했다. 그러나 이번 조사에서는 또한 해당 회계연도 동안 기업공개(IPO)가 30건 미만하고, 수십억이 조성된 전년도와 대비하여 3억도 채 안 되는 금액이 조성된 것으로 드러났다.

호주통계청(ABS)은 월요일에 생산자가격지수를 발표할 예정이다.

M&A 뉴스

GRD Limited (ASX:GRD)는 영국의 AMEC plc (LON:AMEC)가 자사의 지분 전체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에 대해 AMEC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RD는 AMEC의 1.6억 달러(A$) 현금 인수제안은 자사 주주들에게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매력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주주들에게 권고했다.

Royal Dutch Shell (LON:RDSA)은 최근에 Arrow Energy (ASX:AOE)가 Beach Petroleum (ASX:BPT)로부터 인수한 Tipton West 자산의 지분 확보를 위해 자사의 선매권을 행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rrow Energy는 Shell이 Tipton West 프로젝트의 지분 12%를 추가적으로 인수하기 위해 99백만 달러를 자사에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기업소식

Virgin Blue (ASX:VBA)는 주식발행이나 신규투자자 유치를 통해 추가적인 자본 확충을 모색하지 않으면 안 될 상황에 처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Virgin Blue측은 이사회에서 이에 관련한 어떤 승인도 없었다고 밝혔다. Virgin Blue는 중동 항공사 한 곳과 협상을 가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해당 항공사는 새로운 공동운항 파트너인 아랍에미레이트일 가능성이 유력하다.

Djerriwarrh Investments Ltd (ASX:DJW)는 6월 말까지 14.1백만 달러(A$)의 연간 손실이 발생했다고 공시했는데, 이는 전년도 66.88백만 달러 이익에서 121%가 감소한 것이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의 타격으로 자사 투자에 대한 상각 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Djerriwarrh Investments의 유가증권 가치는 동 회계연도에 15.9%가 감소했는데 이는 일반적 시장에서 발생한 20.1% 감소와 대비되는 것이다.

의료업체인 CSL Limited (ASX:CSL)과 멜버른의 Monash 대학은 인간의 성장호르몬 제형(formulations)에 대한 호주 특허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하면서 덴마크의 의약업체인 Novo Nordisk를 호주연방법원에 제소했다.

연락처

Yumi Hong
Asia Business News Asia Bureau
전화: +61-2-9247-4344
이메일: yumi.hong@abnnewswir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11) (지난 30일간: 65) (게재 이후: 17865) 

다른 언어로 보기 1786517625175571669115023 (84761)

googlech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