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dney, 2009년2월27일, AEST (ABN Newswire) - 어제 아시아 주요 증시들은 주로 미국 경기 부양책과 기업실적에 대한 회의적 분위기로 야기된 부정적 영향으로 하락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심각한 경기침체와 금융위기로부터 미국을 건지기 위한 노력을 반영하면서 정부의 재정적자가 1.75조 달러(U$)까지 치솟을 것이라는 내용의 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했다.

홍콩증시는 중국증시에서 나타난 홍콩증시에 상장된 중국 기업에 대한 압력으로 목요일 보다 더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도쿄 증시는 경제침체에 대한 우려로 3% 더 떨어졌다. 상해 증시는 금융기업들의 부진한 실적으로 3.87% 폭락했다. 한국 증시는 1.15% 하락세로 마감한 반면 싱가포르 증시에서는 0.04% 상승했다.

오늘 도쿄 증시는 목요일의 하락세 이후 소폭의 반등세를 보였다. 홍콩 증시 역시 다음 주 매출실적 발표를 앞두고 3일 연속으로 상승 랠리를 이을 것으로 보이는 HSBC의 선전에 힘입어 금요일 소폭 상승세로 출발했다.

아시아 경제조망

최근 발표된 공식자료에 따르면 일본의 산업 생산성이 1월에 10%의 기록적인 하락세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세계 경제위기가 일본 수출에 타격을 줌에 따라 수십 년 만에 최악의 경기침체가 더욱 심화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상가포르 Lee Hsien Loong 총리는 국가 실업률이 올해 5%까지 증가할 수도 있다고 밝히고, 필요하다면 정부는 추가적인 경기 부양책을 실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경제는 취약한 신인도와 보호무역주의의 위협 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타격을 받을 것이고, 경제성장 둔화는 1분기 이후까지 바닥을 치지 않을 것이라고 중국 상무부 부부장이 밝혔다.

기업소식

호주에 상장된 Environmental Clean Technologies (ASX:ESI)는 베트남 소재의 Thang Long Investment & Commercial Joint Stock Company와 향후 30년간 흑탄의 대체재인 Codlry를 연간 2천만 톤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설립하기 위한 최대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에 대한 투자규모는 60억 달러(A$)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Panasonic Corp. (TYO:6752)은 Sanyo Electric Co. (TYO:6764)에 대한 인수를 올 여름까지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 파나소닉은 3월 말까지 공개매입에 착수 할 것으로 관망되었었다.

중국 보험감독기관에 따르면 China Life Insurance (SHA:601628)(HKG:2628)가 뉴욕 소재의 거대 보험사 AIG(American International Group, NYSE:AIG)의 아시아 사업부문 매수를 위해 AIG와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AIG 고위간부들은 아시아 자회사에 관심을 가진 구매자를 물색하기 위해 최근에 중국을 방문했다.

한국 기업은행(Industrial Bank of Korea, SEO:024110)은 외환 유동성 제고를 위해 일본의 Mitsui Sumitomo Banking Corp.와 200억 엔(Yen) 규모의 통화 스와프 협의를 맺은 사실을 금요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Oji Paper Co. (TYO:3861)은 다음달 말까지 Kushiro 제지공장에 있는 두 대의 제지 생산기계 가동을 중단함으로써 전체 생산량을 5% 가량 줄일 예정이다.

일본 케이블 음악 방송사인 Usen Corp. (NJM:4842)은 어제 우선주 발행으로 당초 계획했던 50억 엔(Yen)보다 적은 액수의 39억 엔(Yen)의 자금조성 계획을 밝혔다.

한국의 LG 전자(LG Electronics Inc., SEO:066570)는 국제무역위원회(International Trade Commission)에서 LG 전자와 Whirlpool Corp. (NYSE:WHR)간의 특허권 분쟁에서 LG 전자 승소판결을 내린 사실을 밝혔다. LG 전자는 이번 판결은 미국 가전시장에서의 LG 전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상기 내용 중 일부는 CMC Markets에서 제공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http://www.cmcmarkets.com.au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14) (지난 30일간: 62) (게재 이후: 22047) 

다른 언어로 보기 2234022047217702043117192 (103780)

googlechart